교회소개
하늘양식
신앙가이드
기도 119
새벽닭 울음소리
마음속의 느낌표!
교회 오시는 길
여행보따리
예닮 갤러리

삶을 이끌어 가시는 말씀

  2022.3.30 코로나로 온라인예배 드린 후
  선한목사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예배드린 후 든 생각


예배하는 자는 영적으로 참되게 하나님께 예배 드려야 할 이유
2022.3.30. 수요예배

요한복음 4:23~24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교회 나오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온라인예배를 드린 지가 1년이 넘어갑니다.
그러나 저는 늘 예배를 인도하는 입장이다 보니 온라인예배는 드릴 일이 없었는데 지난 주일예배는 코로나로 인하여 자가 격리에 들어가게 되어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주일 아침 일찍 일어나 예전에 예배를 준비하고 설교 할 때와 같이 주일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나 예배당에는 가지 못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9시 15분 어린이 예배를 같이 드리고, 10시 45분에 시작하는 찬양부터 함께 주일예배도 온라인으로 드렸습니다.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리다 보니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의 예배를 위에서 지켜보고 계실 것’이라는 생각이 더 실감나게 들었습니다.
(새) 시편 14:2 주님께서는 하늘에서 사람을 굽어보시면서,~
하나님을 찾는 사람이 있는지를, 살펴보신다.

1. 하나님께서 예배자들을 보실 때

1) 과연 우리는 하나님 만나기를 갈망하는 예배자일까?


만약 하나님 만나기를 갈망하는 마음으로 예배를 참여한 사람이 있다면 주님은 그런 사람을 단번에 알아보실 것이며 그를 보고 얼마나 기뻐하실까? 반가워하실까? 그것이 복이 아닐까?

그러나 그런 열망이 없고 그냥 습관적으로 예배드린다면 얼마나 안타까워하실까?

이사야 55: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잠언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2) 하나님께 감사 찬양하는 예배자일까?

만약 한 주간 삶을 통하여 하나님 은혜를 깨닫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싶어 설레는 마음으로 예배드리는 자가 있다면 주님은 얼마나 흡족해하실까? 그를 더 사랑하고 축복해 주고 싶지 않겠는가?
그러나 많은 은혜를 받고도 무엇을 받았는지 깨닫지도 못하고 주님의 은혜로 산다는 것에 관심도 없이 자기 힘으로 사는 줄 알고 무감각하게 예배 자리에 앉아 있다면 주님 마음이 어떠실까?

누가복음 17:16~19 예수의 발 아래에 엎드리어 감사하니 그는 사마리아 사람이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3) 상한 심령이 나아와 기도하는 예배자일까?

만약 어떤 분이 삶이 너무나 고달프고 지쳐 스러질 것 같았지만 그래도 주님만 의지하여 살고자 지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나아와 “주님, 아시지요”하고 눈물로 기도한다면 주님은 그의 어깨를 어루만져 주시며 말씀하지 않으실까?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다 내게 내려놓고 나의 평안을 갖고 가거라” 그런 예배자에게는 주님의 긍휼히 흘러넘치지 않을까?
그러나 삶이 지치고 힘들다고 불평하고 원망하며 자기 관점에서만 사물을 바라보고 땅의 것에만 집착하고 있다면 주님이 어떻게 보실까?

시편 51:17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2. 설교 듣는 모습을 보면서?

1) 설교를 하나님 말씀으로 믿고 사슴이 시냇물을 찾듯이 갈망하는 심령으로 설교를 듣는다면 주님은 성령을 통하여 그 심령에 말씀을 듣고 깨닫는 마음을 주셔서 은혜의 강물을 흘러넘치게 하시지 않겠는가?

시편 42:1~2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내 영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까?
데살로니가전서 2:13 우리가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가운데에서 역사하느니라

2) 말씀을 들을 때 ‘아멘 아멘’하면서 믿음으로 반응한다면,
말씀에 반응하는 사람의 삶에 말씀의 씨를 뿌려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시지 않겠는가?

요한계시록 22: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시편 89:52 여호와를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아멘 아멘

3. 예배가 끝나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1) 축도가 끝나도 일어나지 않고 예배를 통해 받은 은혜의 여운이 아직 가시지 않아 주신 말씀 붙들고 기쁨에 이기지 못하여 기도하고 있다면 주님께서 얼마나 사랑스럽게 보시겠는가?
더 축복해 주시지 않겠는가? 무엇이라도 하나 더 챙겨 주고 싶은 마음이지 않겠는가?

2) 주님의 전을 떠나 돌아가야 하는 것을 못내 아쉬워하여 조금이라도 더 머물러 있고자 하는 예배자가 있다면, 주님은 그와 친밀한 친교를 나누시지 않겠는가?

(새) 시편 27:4 주님, 나에게 단 하나의 소원이 있습니다. 나는 오직 그 하나만 구하겠습니다. 그것은 한평생 주님의 집에 살면서 주님의 자비로우신 모습을 보는 것과, 성전에서 주님과 의논하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3) 예배를 함께 드린 성도들이 교회에 머물면서 서로 받은 은혜를 나누고 사랑의 교제한다면 주님은 얼마나 흐뭇해하실까? 그들 가운데 함께 계시며 기뻐하시지 않겠습니까?

시편 133:1 보라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3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령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
마태복음 18: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갈라디아서 6:10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4) 돌아가는 예배자의 마음에 오늘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여 살리라. 하나님의 뜻이 나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살리라. 내 삶이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나타내는 삶을 살리라, 다짐하고 간다면
주님은 그와 동행하여 주시지 않겠는가? 그 믿음이 이루어지도록 역사해 주시지 않겠는가?

마태 7:24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누가 8:15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예닮인들이여!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 맞지요?
하나님께서 예배를 받으시는 것 맞지요?
오늘 우리가 드리는 예배를 하나님께서 지켜보고 계신다고 믿습니까? 아멘

그렇다면 다같이 결단하고 고백합시다.
“지금이 진실하게 예배하는 사람들이 영적으로 참되게 아버지께 예배를 드릴 때입니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하는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영적인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예배하는 우리 예닮인들은 영적으로 참되게 하나님께 예배드리겠습니다." 아멘

찬송가 9장으로 찬양드리고,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예배자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스바냐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2022-03-31 07:48:11



   

Copyright(c)2003 Yedarm Church. All rights reserved.
전남 광양시 자작길 39 예닮교회 l TEL. 061)794-1255